SOFI 미국 주식 - 예상 주가
다시 한번 예전 ZIM 미국 주식에 썼던 글과 비슷한 맥락으로 저는 그렇게 흔하디 흔한 재무 차트를 보며 세밀히 하고 투자하시는 주식고수분들과는 달리 제 경험과 이용자 입장 아니면 제가 일하는 업계에서 보이는 시장의 여건을 통해 주식투자 정보를 공유하려 합니다.
이번 연도 4월부터 SOFI 홍콩 이용자로써 SOFI 미국 주식 예상 주가는 최소 USD 25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SOFI 미국 주식 - 이용후기 (소파이 홍콩)
저번 글에 제 순수한 홍콩에서 주식 어플 소파이 이용한 후기와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 아래에 글에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홍콩에서 많이 쓰이는 WeBull이나 MooMoo Futu 같은 앱들 만큼의 advance 한 기능들은 없되 주린이들을 대상으로는 상당히 추천해주고 싶은 앱입니다.
소파이 앱 자체가 우선 무척이나 간단명료하기에 하나하나 천천히 배워나가는 기본기는 주린이에게는 소파이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홍콩 앱 한정에서 말씀드리는 경험담입니다.
다른 홍콩에서 이용되는 앱들은 뭐랄까 한 번에 너무 많은 기능들과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기에 주린이들이 소화하고 습득하기에는 오히려 무서움을 준달까요? 아무튼 그런 생각이 듭니다. 아직까지 주식에 대한 평판이 도박과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꽤나 의외로 많기에.... 천천히 하나하나 소파이 어플처럼 간단명료한 앱으로 차근차근 배워나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습니다.
SOFI 미국 주식 - 현시점 USD 15에서 올라가는 이유
1) 락업해제 끝
최근 7월 28일 날 시점으로 소파이 락업해제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연스럽게도 ZIM 이랑 비슷한 시기에 작업이 해제되었네요. 아무래도 소파이 주가가 6월 대비 USD 20 ~ 23 언저리에서 지금 7월에 USD 15까지 내려온 것도 락업해제에 대한 많은 분들의 대책으로 인한 주가 하락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ZIM 역시 34 이하로 떨어졌다가 지금 오늘 시점에서 40까지 올라가는 것을 보면 락업해제라는것이 최근에 IPO를 한 주식들에게는 꽤나 위험요소 혹은 고려해야 될 사항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저도 ZIM에 대해 알아보다 락업이라는것을 배우게 되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아무래도 만약에 소파이가 USD 15 이하로 떨어질 수 있다면 그때 진입해서 평단 USD 15~17로 유지해보려 합니다.
2) 티커 변경
5월부터 소파이 주식 티커가 IPOE에서 SOFI로 변경되었습니다. 저는 뭐 주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생각하자 이론 주의인데 아무래도 티커가 회사를 잘 나타내는 티커로 변경하면 긍정적이었으면 긍정적이지 부정적이지는 못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굳이 티커를 넣은 이유는 4월에 홍콩 소파이를 이용하면서 그래도 내가 이용하는 앱인데 주식 상장이라도 있으면 투자해볼까?라는 생각에 소파이 주식을 찾으려 했지만 이상한 IPOE라는 티커가 나와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냥 뭔가 주린이 입장에서는 SOFI면 그냥 티커도 SOFI로 하지 왜... 굳이 IPOE인가? 생각하고 투자에 망설였거든요.
3) 소파이 은행 및 성장률
소파이를 조금 찾아보게 되면서 느꼈던 것이 소파이 회사 모티브 자체도 굉장히 간단명료하다는 것이 제가 선호하는 것과 많이 겹치기에 투자할만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Don't Bank, SoFI. 소파이의 최종적 목표는 앱하나로 모든 금융업무를 끝마칠수있는것은 미래로 목표하고있다고 들었습니다. 애초에 시작 자체가 금융업으로 돈을 학생들에게 싼 이자가격으로 등록금을 빌려주는것을 시작으로 서서히 발을 넓혀하고있는것입니다. P2P사업으로 대출업으로 시작한 소파이 이제는 주식 플랫폼을 넘어 Morgage부터 은행업무까지 은행 라이선스로 따려고 다양한 투자와 인수인계도 거치는 중입니다.
Annual Report을 보시면 SoFi는 매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어떠한 업무를 이뤄내고 갈구할 것인가에 대해 자세하게 써놓았습니다. 이것은 제가 다니는 회사와 굉장히 비슷한 점인데 이게 의외로 회사 내에 있는 직원들에게 엄청한 스트레스 혹은 모티브로써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는 것을 직원들/회사는 증명해나가야 된다는 부정적일 수도 있지만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요소로 뽑힐 수 있지요. 아마 소파이내 직원들도 알게 모르게 회사의 비전과 성장성 속도 때문에 압박감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투자자 입장에서는 긍정적으로 보이게 장점으로 써봤습니다.
4) 소파이 홍콩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시점이지만 저도 소파이 이용자로써 감히 생각해보건대 소파이는 미국 시장에서 아주 빠른 성장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홍콩에서도 많은 성장을 함께 일궈내려는 거 같은데 홍콩에서 소파이 마케팅은 꽤나 많이 전투적입니다. 개인적으로 홍콩 금융에 대해 아는 것은 하나도 없지만 그래도 동양을 대표하는 금융이라면 홍콩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기에 저는 소파이가 홍콩을 통해 동양권에 대한 금융정보 및 결국은 중국이죠. 중국과 아시아에 대한 금융정보와 미국에서의 금융정보를 다 합쳐서 올바른 회사 성장력에 동원해주지 않을까 라고 혼자 생각해봅니다.
5) 차트분석
마지막으로 주식고수님들의 차트분석을 유튜브로 찾아본 결과 다들 긍정적으로 이제 슬슬 올라갈 시점이 아닐까 라고 많이들 생각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의 이용자 시점 + 분석에 좀 더 힘을 넣어주는 거 같아서 차트분석도 고수님들의 의견을 보며 소파이 주식이 오를 거라고 생각합니다.
SOFI 미국 주식 - 리스크
1) 소파이 핀테크 경쟁력
아무리 호재가 많고 위에 제가 써놓은 장점들이 있다고는 하지만 저도 소파이에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되면서 소파이같은 핀테크는 정말로 경쟁이 심하고 뭐랄까 색깔이 다들 거기서 거기인 거 같아서 단 하나이지만 굉장히 큰 고려가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막말로 스퀘어나 페이팔이나 소파이 같은 회사들의 차이점을 생각해보자고하면 결국에 큰 동그라미 안에서 서로 비등비등하게 싸워나가는거같달까요?
우선적으로 저는 제가 소파이 이용자 이기에 제가 목표하는 진입가에 진입을 한 뒤에 가지고 있는 주식의 70프로는 제 목표 가격에서 팔고 나머지 30프로는 장기적으로 그때 가서 결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직접 제가 SOFI에 투자를 하고 수익률과 모든 것을 공개할 수 있는 만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절대로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니 아무런 재무표 분석도 없이 제 분석으로 투자는 하지 마세요. 단순히 소파이 홍콩 앱 이용자로써 소파이 주식 관련해서 이야기를 나눠 쓰고 싶었습니다.
'룐빵 - 투자 기록지 > 미국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주식] - 카지노 관련주 사야하는 이유 feat. LVS, MGM, WYNN (1) | 2021.09.26 |
---|---|
[미국주식] - 주린이가 레버리지 ETF 를 하는 이유 feat. 적립식 적금 및 올바른 매수 타이밍 (0) | 2021.09.26 |
[미국주식] - 20대에 TQQQ 사야하는 이유 feat. 30대 후회 (0) | 2021.08.19 |
[미국 주식] - 해운주 ZIM 사야하는 이유 feat. 물류종사자 관련 업계 시점 (3) | 2021.07.11 |
주린이 반성문 - MEME 미국 주식 블랙베리 BB 급등주 개박살 Loss 공개 인증 (0) | 2021.06.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