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룐빵 - 투자 기록지/미국주식

주린이 반성문 - MEME 미국 주식 블랙베리 BB 급등주 개박살 Loss 공개 인증

by 보나쿠아 2021. 6. 11.

사건 개요

SoFi 소파이 홍콩 플랫폼을 이용한 뒤 한 달에 꾸준히 약 HKD 3,000 정도를 넣었었다. 

 

HKD 42,000 정도가 모이고 올웨더 포트폴리오 (채권 40% 주식 35% 금 7.5% 원자재 7.5% 회사채 5% 이머징 5%)로 수익률을 3프로 정도를 유지하고 있었다.

 

좀 더 빠르고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인터넷을 뒤지던 중 밈주식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때가 딱 AMC 가 약 USD 50 이상으로 쭉쭉 올라가고 있을 무렵이었다.

 

뭔가 AMC는 탑승하기 뒤늦은 거 같아서 다른 밈주식인 블랙베리 BB에 탑승하려고 보유하던 모든 주식을 다 팔았다.

 

장이 오픈되자마자 급하게 블랙베리 주식을 USD 20에 사게 되었다.

 

평균값 20.01 / 250 share 이상 보유 중 : 블랙베리 현시점에서 거의 USD 14 ~ 16.  

 

그리고 개박살. 

 

강제 존버. 

 

 

느낀 점

-쉬운 돈은 절대 없다.

-새로고침을 하면 할수록 점점 돈이 잃어가는 것을 보며 뒷골이 당겼다.

-현재까지 약 6일 정도 정신적으로 너무 피폐해졌다. 

-돈을 이렇게 잃고 나서야 블랙베리에 대해 공부 중이다.

-돈을 이렇게 잃고 나서야 주식에 대해 공부 중이다. 공매도가 뭔지. 캔들차트 읽는 법. 등등 

-행복 회로를 돌리며 자위 중이다. 

-한편으로는 주린이 경험 2달 차에 나한테는 큰돈이지만 커버 가능한 금액에서 교훈을 뼈저리게 깨달았다.

-다시는 급등주나 남들 따라서 주식을 사지 않겠다. 

 

앞으로 급등주 유혹에 빠질 때마다 이 글을 보며 반성하고 다짐하도록 하겠다.

여러분들도 조심하세요. 

 

다시는 이런 후회할 짓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HKD 12,000 LOSS

 

반응형

댓글